본문 바로가기
미네소타 라이프/미네소타 캠핑

콜맨 노스 림 머미형 슬리핑백 리뷰 Coleman® North Rim™ Adult Mummy Sleeping Bag

by 제주소다 2022. 8. 29.



본문 내용


    캠핑을 다니면서 잠자리는 아주 중요하게 챙겨야 할 부분 중에 하나이다. 여름 시즌에는 야전침대와 큰 사각 침낭 하나면 되지만, 봄/가을/겨울 시즌에는 새벽에 꽤 쌀쌀하기 때문에 큰 사각 침낭과 함께 오늘 소개할 콜맨 노스 림 머미형 슬리핑백 (Coleman® North Rim™ Adult Mummy Sleeping Bag)을 들고 다닌다. 쾌적한 캠프 사이트에 좋은 텐트를 설치해두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을 청하는데 잠자리가 불편하다면 밤새 잠을 설치고 다음날까지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캠핑용 침낭

    캠핑에 사용되는 침낭은 등급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본인의 용도에 맞는 침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사용 온도에 따라 침낭 카테고리를 분류할 수 있다. 기온이 비교적 따뜻한 여름 같은 조건이나 고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여름용 침낭을 선택하는 것이 무게, 공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는 여름 시즌이지만 일교차가 큰 사막지역이나 고도가 높은 곳에서는 여름 침낭만으로는 불충분하고 3 계절용 (3-seasons) 침낭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겨울 시즌에는 겨울에 맞는 침낭을 선택해야 하지만, 무게가 무겁고 부피가 커진다.

     

    각 시즌별 온도의 기준은 여름/저고도용 침낭은 32°F (0 ℃) 이상, 3 계절용 침낭은 20~32°F (-6~0 ℃), 혹한/겨울용 침낭은 20°F (-6 ℃) 이하로 본다. 

     

    또한, 침낭의 모양에 따라서도 구분할 수 있는데, 사람이 침낭 안으로 들어갔을 때 여유 공간에 따라 따뜻해지고 보온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달라진다. 크게 직사각형 (Rectangle)의 Roomier bag머미형 (Mummy-shape)의 Slim bag으로 구분되는데, Roomier bag의 경우 사람이 침낭 안에 들어가면 침낭과 사람 사이의 공간이 많이 남는다. 침낭의 기본 조건인 보온을 위해서는 좋지 않은 조건이지만, 사람마다 잠을 자는 자세가 다르고 선호하는 잠자리의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다면 Roomier bag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다. 물론 공간이 많기 때문에 통풍이 더 잘된다는 장점도 있다. 반면, Slim bag (Mummy bag)의 경우에는 사람이 침낭 안에 들어가면 공간이 많이 남지 않는 모양이기에 보온이 잘되지만, 잠을 잘 때 잘 뒤척거리거나 옆으로 자는 사람은 꽤 불편할 수도 있다. 

     


    콜맨로고
    콜맨

     

    콜맨 노스 림 0℉ 머미형 슬리핑백

    Coleman® North Rim™ 0℉ Adult Mummy Sleeping Bag

     

    위에 설명했듯이 겨울용 침낭의 기준이 20°F이지만, 이 제품은 0°F 를 위한 머미형 성인용 침낭이다. 최대 길이가 6피트 2인치이며 Coletherm® hollow polyester insulation가 사용됐다. 머리와 어깨 부분에 끈으로 조일수 있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몸에 맞게 조일 수 있다. 지퍼는 열고 닫을 때 걸림이 최소화되도록 설계된 ZipPlow system가 적용됐으며, 지퍼 사이를 통해 열이 빠져나가거나 냉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full-length draft tube가 적용됐다. 

     

     

     

    Coleman-North-Rim-Mummy-Sleeping-Bag
    Coleman North Rim Mummy Sleeping Bag

     

     

     

    opened-Coleman-North-Rim-Mummy-Sleeping-Bag
    Coleman North Rim Mummy Sleeping Bag

     

     

     

    packed-Coleman-North-Rim-Mummy-Sleeping-Bag
    Coleman North Rim Mummy Sleeping Bag

     

     

    콜맨 노스 림 0℉ 머미형 슬리핑백을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날씨가 너무 무더운 한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영하 20도 넘게 떨어지는 미네소타에서의 겨울 캠핑에서도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었다.  (물론 다른 난방 제품들도 함께 사용했을 때이다.) 단점이라고 하면, 보온재로 사용된 재질 덕분에 열을 내고 보온을 유지하는데 좋지만, 건조한 겨울밤에 불을 모두 꺼놓고 침낭 안에서 뒤척이면 정전기가 생기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겨울 시즌용 침낭이기 때문에 꽤 커서 사용 후 침낭을 담는 보관 주머니에 다시 패킹하는데 꽤 힘이 든다. 침낭을 아래와 같이 접으면 침낭을 말고 보관 주머니에 집어넣기가 한결 편해진다. 

     

     

    easyway-to-roll-up-Coleman-North-Rim-Mummy-Sleeping-Bag
    Coleman North Rim Mummy Sleeping Bag

     


     

    슬리핑고 더블 슬리핑백

    Sleepingo Double Sleeping Bag

     

    콜맨 노스 림 0℉ 머미형 슬리핑백 외에도 우리가 사용하는 침낭이 하나가 더 있다. 슬리핑고 더블 슬리핑백 Sleepingo Double Sleeping Bag이라는 제품인데 퀸 사이즈에 위아래가 완전히 분리가 가능해 2개의 담요처럼도 사용이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 시즌에 캠핑을 가게 되면 이 침낭 하나만 들고 다닌다. 

     


     

    콜맨 컴포트 스마트 캠핑 침대

    Coleman ComfortSmart Camping Cot

     

    콜맨 컴포트 스마트 캠핑 침대 (Coleman ComfortSmart Camping Cot)는 부피가 커서 보관이나 이동이 불편하긴 하다. 하지만, 매트가 포함되어 있고, 프레임과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 꽤 편안하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에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우리가 사용하는 슬리핑고 더블 슬리핑백과 콜맨 노스 림 0℉ 머미형 슬리핑백과도 길이가 딱 맞아서 알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미깡인미네소타로고
    미깡인미네소타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