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크루즈 여행

노르웨지안 크루즈 (밴쿠버-알래스카-도쿄) 결제 비용 - 리포지셔닝 가성비 크루즈 예약방법

by 제주소다 2024. 4. 3.



본문 내용


     2024년 5월 8일에 출발하는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 (Norwegian Cruise Line, NCL) 크루즈의 리포지셔닝 크루즈 (밴쿠버-알래스카-도쿄)에 대한 글을 남긴 적이 있다. 그 후 가격을 계속 확인하다가 좋은 조건이 와서 지난 2024년 2월 28일 계약을 했다. 오늘은 크루즈 결제에 대한 상세비용과 베네핏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크루즈 여행
    크루즈 여행

     

    리포지셔닝 크루즈?

    리포지셔닝 크루즈란 한마디로 다른 지역으로 영업을 하러 떠나는 크루즈가 빈 배로 가면 아까우니 승객들을 저렴한 가격에 태우고 가는 것이다. 그래서 일반 크루즈보다 항해기간이 길고, 편도이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가성비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식사, 공연 등 여러 가지 부대시설을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긴 항해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과 리포지셔닝 크루즈를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크루즈 여행 알아보기: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s

    화려한 크루즈 선박을 타고 여유로운 여행과 휴가를 즐기면서 비교적 덜 알려진 지역을 돌아보고 싶다면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가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리포

    jejuminnesotan.tistory.com

      

     

    노르웨지안 크루즈 (밴쿠버-알래스카-도쿄) 결제 비용

     이 글은 2024년 5월 8일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노르웨지안 크루즈 (노르웨지안 스피릿, 밴쿠버-알래스카-도쿄)의 발코니 룸 기준으로 작성하였다. 


     

    1. 가격을 꾸준히 확인하자. 

     

    처음 이 크루즈를 발견했을 때 우리는 바로 결제하지 않았다.

    크루즈 가격은 정찰제가 아니라 계속 변동이 있기 때문에 조금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크루즈는 출발시간이 가까워지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기도 하고, 어떤 크루즈는 성수기에 인기가 많다면 갈수록 금액이 오르기 때문에 아무것도 확신할 수 없다.

    하지만, 시간을 갖고 가격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오르는 추세인지 떨어지는 추세인지 알아보는 게 좋다.

    그리고 미국의 크루즈 회사들은 블랙프라이데이, 국경일, 봄방학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기 때문에 좋은 프로모션이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크루즈 가격의 동향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 정리되어 있다. 

     

     

    저렴한 크루즈 예약을 위한 팁 - 크루즈 상품 가격 동향 확인하기

    이동하는 호텔이라 불리는 크루즈는 편안한 여정 속에서 다양한 문화와 멋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이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꿈꾸는 크루즈 여행은 적지 않은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에,

    jejuminnesotan.tistory.com

     

    우리가 노르웨지안 밴쿠버-알래스카-도쿄 크루즈를 처음 확인 한 것은 꽤 오래전이다.

    이 크루즈 플랜의 시작 가격은 인사이드 객실이 $1,449, 오션뷰 객실이  $2,099 그리고 발코니 객실은 $4,349, 스위트 객실이 $11,099였다 (1인기준).

    몇 개월에 걸쳐 가격동향을 확인하면서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우리는 더 떨어질 것에 베팅을 하고 계속 지켜보기만 했다.

    그러다가 2024년 2월 쯤 인사이드 객실이 $799, 오션뷰 객실이 $999, 발코니 약 $1,300, 스위트 약 $ 4,000 대로 떨어져서 가격이 한동안 변동이 없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프로모션은 특별프로모션이라는 행사 아래 계속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


     

    2. 좋은 가격과 프로모션을 확인했다면 지체 말고 결제하자. 

     

     일주일에 한 두번 가격동향을 확인하고 객실이 얼마나 예약되고 있는지 확인하기를 거의 두 달 정도 했을 때, 갑자기 발코니 객실이 많이 빠진 것을 확인했다.

    알고 보니 '코스트코 트래블'에서 노르웨지안 크루즈 특별프로모션이 있었는데 발코니 이상 예약 시 선상팁이 무료(Complimentary Pre-Paid Service Charges for Two)라는 것이었다.

    선상팁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나도 이번 크루즈가 처음이라 구체적으로 어떻게 결제되는지는 알지 못했는데, 꽤 좋은 프로모션이었다.

    보통 호텔은 서비스를 받을 때마다 팁을 주고, 방을 청소할때마다 팁을 주는데 반해, 크루즈는 보통 한꺼번에 선상팁이라는 명목으로 결제를 한다고 한다.

    이 부분은 크루즈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크루즈 계약 시 결제하는 게 아니고 마지막 크루즈 하선할 때 결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객실마다 정해진 팁의 금액이 다른데 발코니 객실의 경우는 하루 인당 약 $20 씩 두 사람이 하루에 약 $40 그래서 18박이면 여기서 곱하기 18일을 해야 한다. 

    팁에 대한 부담없이 크루즈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라서 발코니부터 예약이 차는 것 같았다.

    계속 꾸준히 지켜봐왔던 결과, 이 프로모션은 자주 있는 프로모션이 아니라고 판단되어 나는 그날 바로 크루즈 계약을 하게 되었다.

     

    아래는 노르웨지안 크루즈 공식 홈페이지의 선상팁에 대한 내용이다. 

     

    Frequently Asked Questions

    Why is there a service charge? The reason there's a fixed service charge is an important one: Our Crew (as are the crew from other lines) is encouraged to work together as a team. Staff members including complimentary restaurant staff, stateroom stewards a

    www.ncl.com


     

    3. 크루즈 계약 : 결제 상세 내역

     

     당일 프로모션으로 크루즈 가격을 일부 할인받아 우리는 발코니 룸을 인당 $1,119에 결제하고, 노르웨지안의 음료 무제한 서비스가 추가되어 인당 $392.4가 추가되었다.

    사실 노르웨지안 크루즈 같은 경우는 음료무제한이 항상 프로모션으로 들어가 있고, 와이파이 무료 등과 함께 패키지로 묶여있는데 음료무제한을 빼도 가격은 몇십 달러밖에 차이가 안 나서 그냥 넣는 게 좋다고 한다.

    또한 크루즈 레스토랑은 대부분 무료지만 일부 유료 레스토랑이 있다. 우리는 프로모션으로 3회 유료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수 있으며 이것에 대한 서비스 팁이 인당 $27.8 이 들어갔다.

    그리고 텍스는 인당 $332.93 이 포함되어 밴쿠버-알래스카-도쿄를 여행하는 18박의 크루즈를 발코니 객실로 인당 $1,872.13에 결제하게 되었다.  

     2인 18박 식사비, 호텔비, 공연관람 그리고 알래스카에서 일본 편도의 비행기값 이런 것들은 포함해서 생각해보면 총 $3,744는 하루에 2인 $208 정도이니 꽤 가성비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기항지에서의 관광비와 일부 식사비가 포함될 것이다.  특히 알래스카만 다녀오는 일반적인 알래스카 크루즈 비용과 비슷한 가격으로 일본까지 간다는 것이 매력적인 가격인것 같다. 

    아래는 자세한 결제내역이며 한글번역이 된 내역도 함께 포함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노르웨지안 크루즈 비용
    노르웨지안 크루즈 비용

     

    노르웨지안 크루즈 비용
    노르웨지안 크루즈 비용


     

    4. 결제하면서 같이 받은 베네핏

     

    크루즈를 계약할때 참 많은 선택지가 있다.

    크루즈회사 공식사이트에서 계약해도 되고, 크루즈닷컴, 코스트코 트래블 등 다양한 중개사이트가 많다.

    그리고 대부분 가격도 동일하기 때문에 어떤 프로모션과 베네핏을 제공하는지 비교 후 유리한 조건의 사이트에서 계약하면 좋다.

    노르웨지안 공식홈에서 계약하면 비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상위 객실이 다 채워지지 않으면 경매를 통해 본인의 객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노려보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코스트고 트래블 약관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다.

    " Bid to Upgrade: Costco Travel does not participate in cruise line bid-based stateroom upgrade programs." 이 부분도 참고하시길 바란다.

     

    나는 2024년 2월 28일 코스트코 트래블에서 계약했고 다음과 같은 베네핏을 얻었다. 

    다음은 내가 계약한 크루즈의 베네핏 정보에 대한 영문과 한글 번역본이다.

    • 코스트코 $160 디지털카드
    • 2인 무료 선불 서비스 요금 (선상팁 무료)
    • Cruisefare 절감액(표시된 가격에 절감액이 반영됨) : 크루즈 기본가격에 약간의 할인이 들어감
    • 무제한 오픈 바 패키지(이전의 프리미엄 음료 패키지): 다양한 주류와 칵테일, 잔으로 마시는 와인, 병맥주 또는 생맥주를 최대 USD 15까지 즐겨보세요. 파운틴 소다, 주스 및 무알코올 맥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20% 음료 패키지 팁은 포함되지 않으며 전용실을 선택한 후 추가됩니다. 21세 이상 1~8세 고객의 경우)
    • 2인용 특별 식사 패키지: 특정 횟수의 특별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예약된 숙박 일수와 전용실 카테고리에 따른 패키지입니다. 7~11박 항해에 대해 예약한 발코니 및 미니 스위트 카테고리에는 2개가 제공됩니다. 12박 이상의 항해에는 3개가 제공됩니다(20% 식사 패키지 팁은 포함되지 않으며 객실 선택 후 추가됩니다)
    • 무료 인터넷 패키지를 받으세요: 전용실당 2번의 로그인; 게스트 1과 2에게 배정됩니다. 가입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숙박 일수에 따른 패키지(7~11박은 손님당 150분 제공, 12박 이상은 손님당 300분 제공)
    • 객실당 여행당 USD 50 상당의 무료 해안 여행 할인을 받으세요(예약 시 첫 번째 손님에게 적용됨)

    다음은 위의 변역본의 영어전문이다.

    • $160 Digital Costco Shop Card 
    • Complimentary Pre-Paid Service Charges for Two
    • Cruisefare Savings (savings reflected in price shown)
    • Unlimited Open Bar Package (formerly called Premium Beverage Package): Enjoy a wide selection of spirits and cocktails, wines by the glass and bottled or draft beer up to USD 15. Includes fountain soda, juice and non-alcoholic beer (20% beverage package gratuity not included and will be added after stateroom is selected;for guests 1-8 ages 21 and older)
    • Specialty Dining Package for two: Receive a select number of specialty dining nights. Package based on number of nights and stateroom category booked. Booked balcony and mini suite categories on sailings 7-11 nights receive 2; sailings 12+ nights receive 3 (20% dining package gratuity is not included and will be added after stateroom is selected)
    • Receive a complimentary internet package: two logins per stateroom; assigned to guests 1 and 2. Includes activation fee. Package based on number of nights (7-11 nights receive 150 minutes per guest: 12+ nights receive 300 minutes per guest)
    • Receive a complimentary shore excursion discount valued at USD 50 per excursion, per stateroom (applicable to first guest on the reservation)

     

    마무리하며 

     

     크루즈 여행은 처음이라 내가 계약한 것이 최선의 방법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냥 가격동향과 프로모션을 꾸준히 확인하고 나에게 최적의 조건이라고 판단되어 계약한 것이고, 그 이후에 가격이 더 떨어질지 오를지 장담하지 못한다.

    하지만 최근 가격동향을 보니 발코니 객실은 솔드아웃이고, 인사이드 가격도 꽤 올라서 내가 계약한 발코니 객실만큼 가격이 오른 것 같다.

    리포지셔닝 크루즈이고 18박짜리라 사실 예약하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아 공식홈에서 인사이드나 오션뷰 객실로 예약 후 경매로 룸 업그레이드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만약 이렇게 했다면 경매는 꿈도 못 꿨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알래스카는 반드시 발코니로 해야 한다고 했는데 좋은 조건으로 저렴한 가격에 계약을 한 것 같아 마음에 든다.

    한 달가량 남은 크루즈 여행인데 은근히 챙길 것이 많아 하나씩 준비하고 있다.

    다음 글에서는 크루즈여행 시 사소하지만 챙기면 좋은 물건들에 대해 정리해볼까 한다.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