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네소타 라이프/미네소타에서 먹고살기

SPAM® with Real HORMEL® Bacon - 한국에서 먹던 스팸과 가장 비슷한 느낌

by 제주소다 2022. 9. 14.



본문 내용


    한국에서는 가끔씩 마트에서 스팸을 사다 밥반찬으로 술안주로 먹고는 했다. 부대찌개도 좋아해서 스팸을 먹는다는 것에 별 생각이 없었다.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과 부대찌개에 들어있는 스팸의 맛을 잘 알기에 미국에서도 즐겨 찾는 식재료다. 우리는 주로 코스트코 (Costco) 행사 때 스팸을 구입하지만, 이제껏 스팸을 집어가거나 카트에 담고 다니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심지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팸이 놓여 있는 매대는 쳐다도 보지 않고 지나친다. 외국인들이 스팸은 안 좋은 식재료, 가난한 사람만 먹는 식재료, 등의 인식이 강해서 그러려니 하고 넘기고 만다. 참고로 가장 기본적인 스팸에는 간 돼지고기 햄 (Ham) 부위와 소금, 물, 감자전분, 설탕, 아질산나트륨 (Sodium Nitrite)이 들어간다.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

     

    미국 마트에서 스팸을 사다가 처음 먹었을 때는 한국에서 먹던 그 맛과 달리 너무 짜서 밥을 엄청 먹었던 기억이 난다. 가장 처음 먹었던 것이 스팸 클래식 (SPAM® Classic)이었는데, 너무 짜다고 느낀 이후로는 SPAM® Less Sodium을 사다 먹는다. 사실 SPAM® Less Sodium도 한국에서 먹던 스팸에 비해서 조금 짜다고 느껴지지만, 클래식보다는 덜 짜니 먹을만하다.

     

    얼마 전 일본인 친구의 집에 놀러 갔었는데 대뜸 스팸을 먹어본 적이 있냐고 물어봐서, '자주 먹고 좋아한다'라고 했더니 잘됐다며 SPAM® with Real HORMEL® Bacon와 SPAM® Hickory Smoke 스팸 하나씩을 꺼내와서는 가져가라며 챙겨줬다. 며칠 전 미네소타 오스틴 (Austin)에 있는 스팸 박물관에 놀러 갔다가 기념품으로 사 왔는데, 줄 사람이 없어서 남겨 뒀다고 한다.  나야 고맙지~

     

     

    [미국 미네소타 여행] 미네소타 오스틴 SPAM® Museum

    미네소타는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꽤 유명한 기업들의 본사들이 있다. 2019년 포브스 선정 500위 내에 랭크된 미네소타 기반 회사들 중에서 대표적인 회사가 UnitedHealth Group, Target, Best Buy, 3M, us

    jejuminnesotan.tistory.com

     

    SPAM® Hickory Smoke
    SPAM Hickory Smoke
    SPAM® with Real HORMEL® Bacon
    SPAM with Real HORMEL Bacon

     

    둘 다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스팸들이라 하나만 먼저 맛보기로 하곤 SPAM® with Real HORMEL® Bacon를 먼저 먹어봤다. 저녁을 먹으면서 보통 스팸을 먹을 때처럼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 먹어봤는데, 일반 클래식이나 Less sodium보다 짜지 않고 더 맛있었다. 특히, 스팸 안에 베이컨이 함께 들어 있어서 씹는 맛도 더 괜찮은 것 같았다.

     

    영양 성분표 (nutrition facts label)의 Sodium 함량을 비교해보니 SPAM® Classic이 790mg (34%), SPAM® Less Sodium이 580mg (25%), SPAM® with Real HORMEL® Bacon이 520mg (22%)으로 세 가지 중에서 Sodium 함량이 가장 낮았다. 참고로 다양한 스팸들 중에 Sodium 함량이 가장 낮은 것은 SPAM® with Tocino Seasoning으로 420mg (18%)이었다. 

     

    SPAM® with Real HORMEL® Bacon
    SPAM with Real HORMEL Bacon

    SPAM® with Real HORMEL® Bacon
    SPAM with Real HORMEL Bacon

     

     

    우연히 먹게 된 스팸이지만 덜 짜고 한국 스팸 느낌의 스팸이라 앞으로도 선호하는 스팸이 될 듯하다. 가까운 타깃 (Target)이나 월마트 (Walmart), 또는 아마존 (Amazon)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구하기도 어렵지 않을 듯하다. 혹시 마트를 둘러보다 SPAM® with Real HORMEL® Bacon이 보이면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간편한 맥주 안주로도 딱이다.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