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미네소타에서 시카고까지 장보기 여행을 하며 한인마트 주변의 호텔을 이용하고는 하는데, 최근에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를 이용했다. 미네소타에서 시카고까지 한인마트 장도 보고 한식당도 이용하려고 1년에 한두 번씩 다녀오곤 한다. 지인 중에는 미네소타에서 시카고까지 장을 보기 위해 당일치기로 다녀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시카고에서 장 보고 점심 먹고 다시 저녁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가끔은 2~3집 사람들이 모여서 번갈아가며 운전해서 다녀온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럴게 힘들게 운전할 자신이 없기에 보통 장만 보러 가는 거면 1박, 시카고 다운타운까지 돌아볼 거면 2박 정도를 한다.
시카고 방문 목적인 다운타운 관광이라면 다운타운에 가까운 호텔을 잡는 것이 관광 일정을 위해서 좋겠지만, 다운타운 인근의 호텔에는 대부분 주차가 포함되지 않아서 주차비도 조금 부담이 된다. 우리의 시카고 방문 목적은 미네소타에서 떠나는 시카고 장보기 여행이기에 시카고 다운타운이 아닌 한인마트와 한인식당이 많이 있는 지역에 가까운 곳에 호텔을 잡는다. 주로 샴버그 (Schaumburg), 글랜뷰 (Glenview), 디어필드 (Deerfield)에 있는 호텔을 주로 예약하는데, 이 세 곳에서 시카고 다운타운까지 대략 30~40분이면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시카고 다운타운까지 둘러볼 계획이어도 괜찮은 선택이다. 물론 평일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이 있기에 시간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자세한 한인마트 위치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
Chicago Marriott Suites Deerfield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는 시카고 북쪽 교외지역 중 하나인 디어필드에 있고, I-294와 I-94를 끼고 있어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다. 이 호텔에서 글렌뷰 (Glenview)에 있는 중부시장 (Joong Boo Market)까지 Saunders Rd - Milwaukee Ave를 따라 17분 소요된다. 나일스 (Niles)에 있는 큰 H mart까지도 30분이면 갈 수 있다.
원래 예약하려 했던 호텔은 위 지도의 홍콩반점/소공동 바로 옆에 있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시카고 글렌뷰/노스브룩 Courtyard by Marriott Chicago Glenview/Northbrook이었다. 이 호텔은 이전에도 이용했던 적이 있어서 다시 예약을 하려고 했지만 우리가 가려는 날짜에 맞는 방이 없었다. 이 호텔도 룸은 작지만 깔끔하고 무엇보다 한인마트와 한인식당이 가까워서 다시 예약하려고 했었던 것인데, 날짜에 맞는 방이 없으니 다른 호텔을 찾아야만 했다.
그래서 찾게 된 호텔이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 Chicago Marriott Suites Deerfield이다. 이 호텔은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시카고 글렌뷰/노스브룩에 비해 방이 굉장히 넓었다. 그리고 방과 거실 사이에 문이 따로 설치되어 있었고, 작지만 싱크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했다. 킹 배드 한 개와 소파 배드가 설치되어 있어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한 방이었다.
처음 예약해서 이용한 호텔이었지만 룸 컨디션이 넓으면서도 깔끔해서 괜찮았다. 또한, 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쉽고, 한인마트와 한인식당들도 비교적 가까워서 위치도 시카고 장보기 여행에 어울리는 호텔이다.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 Chicago Marriott Suites Deerfield 외에도 근처에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시카고 노스쇼 디어필드 Embassy Suites by Hilton Chicago North Shore Deerfield도 괜찮다 (위치는 위의 두 번째 지도 상단에서 찾을 수 있다). 이 호텔의 룸은 시카고 메리어트 스위트 디어필드보다 더 넓으며, 거실과 완전하게 분리된 침실이 있다. 역시 작은 싱크가 있어 유용하게 사용했고, 메뉴가 다양하지 않지만 free breakfast이다.
시카고 북쪽에 위치한 디어필드도 미네소타에서 떠나는 시카고 장보기 여행을 위한 호텔을 선택할 때 괜찮은 지역인 것 같다.
위에 언급한 호텔 3곳은 모두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용카드 (Chase Sapphire Preferred®)로 예약할 때 5X Ultimate Rewards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또는 적립된 Ultimate Rewards 포인트를 사용해 예약이 가능한 호텔들이다. 평소에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서 이렇게 사용하면 괜히 뿌듯하다.
미네소타와 위스콘신과 다르게 일리노이주는 고속도로 이용료를 내야한다. I-Pass가 있으면 상관 없지만, I-Pass가 없는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를 따로 납부해야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