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예전부터 학회 참석차 일 년에 한 번씩 해외에 다녔었고, 미국에 온 후에도 일 년에 한두 번씩 미국 내 다른 도시를 다녀오곤 한다. 또한 이제 여행을 다니기 좋은 날씨이기도 하니 오랜만의 여행에 어울리는 괜찮은 호텔을 한 곳 추천하고자 한다. 예전에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Philadelphia, Pennsylvania)에 학회 참석차 갔을 때 머물렀던 콘도형 호텔이다.
루스트 미드타운 필라델피아 ROOST Midtown
우선 필라델피아에 "ROOST Midtown", "ROOST Rittenhouse", "ROOST East Market" 총 3곳이 있고, 본인이 머물렀던 ROOST Midtown은 필라델피아 시청 (Philadelphia City Hall)에서 1블록 거리에 있는 1920년대에 지어진 Packard Grande라는 콘도미니엄 빌딩에 위치하고 있다.
스튜디오 (Studio), 원 배드 (One Bedroom), 투 배드 (Two Bedroom), 프레지덴셜 (Presidential) 형태가 있다.
모든 형태의 방에는 주방시설이 설치되어 있고, 각 룸마다 세탁기/건조기 (Washer/dryer)가 개별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방시설 한편에 필라델피아 기반 커피 업체인 "La Colombe coffee beans"와 coffee makers, Baratza grinders, 등이 구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Rooftop patio, 자전거 렌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원 배드 형태를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OST Midtown의 경우는 잠깐 언급했듯이 필라델피아 시청과 1블록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내 관광을 위한 매우 좋은 위치라고 할 수 있다.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Trader Joe's가 있어서 필요한 식재료들을 사다가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역시 도보로 10분 거리에 " Reading Terminal Market"라는 필라델피아를 가게되면 한 번쯤 들른다는 마켓이 있다. 이곳은 1893년 처음 문을 열었고, 미국 내에서도 오래되고 규모가 큰 public market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농수산 식자재와 다양한 요리들을 즐길 수 있고, 특히 필라델피아에서 유명한 "Philly cheesesteaks"를 파는 가게가 이 곳에 있는데, 가보면 항상 긴 줄이 있고 주변에 서서 Philly cheesesteaks를 즐기는 사람들이 가득하다. 이곳에는 미국 대통령이었던 버락 오바마가 방문했던 사진을 찾아볼 수 있다.
필라델피아에 있는 세 곳의 ROOST 호텔의 주소를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 ROOST Midtown (111 S 15th St, Philadelphia, PA 19102)
- ROOST Rittenhouse (1831 Chestnut St. Philadelphia, PA 19103)
- ROOST East Market (1199 Ludlow Street, Philadelphia, PA 19107)
현재 Philadelphia 외에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ROOST Cleveland (105 Prospect Ave E, Cleveland, Ohio 44114)가 있고, 곧 플로리다주 템파 (Tampa, Florida)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Detroit, Michigan)에 새로운 지점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필라델피아 관광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분위기도 좋아지고 날씨도 좋아지면서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시즌인 것 같다. 만약 필라델피아를 방문할 계획이고 주방이 있는 호텔을 고려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루스트 (ROOST)도 참고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