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라이프/시카고 여행

시카고 여행을 위한 팁 - 시카고 대중교통, 차량 공유 서비스, 빅버스 투어

by 제주소다 2023. 5. 2.




본문 내용

    시카고 여행을 하다 보면 이곳저곳 볼거리가 많아 하루 이동거리가 꽤 길어진다. 계획을 잘 짜면 하루 이동거리를 줄이면서 원하는 곳만 도보로 다닐 수도 있겠지만, 꼭 보고 싶은 곳이 있거나, 일행 중 어린이, 어르신이 있는 경우라면 가능하면 교통편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시카고 여행 중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이라면, 시카고에서 운영하는 전철과 버스, 택시, 차량 공유 서비스, 관광버스, 등이 있겠다. 

     

     

     

    시카고 시내버스 & 전철

    cta-logo
    시카고 교통국

    아마도 한국에서 미국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시카고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대부분 전철을 이용할 듯하다. 

     

    시카고 교통국 (Chicago Transit Authority, CTA)는 시카고와 그 주변지역에서 버스와 기차를 운행하며, CTA 요금은 현금, Ventra 카드, OO페이를 사용해 지불할 수 있다.

    'L' 열차의 일반 요금은 정상 요금이 $2.50, 할인 요금이 $1.25, 학생 요금이 $0.75이다. 

     

    버스 요금은 정상 요금의 경우 $2.25, 할인 요금의 경우 $1.10, 학생 요금의 경우 $0.75이다.

    1일($5), 3일($15), 7일($20) 및 30일($75) 기간 무제한 탑승권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패스는 Ventra Card 자판기 또는 시내 주변의 수백 개의 Ventra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현금으로 편도 요금 (환승 불가)을 지불할 수 있는데, 거스름돈을 받을 수 없으니 정확한 요금을 내야 한다. 지하철은 한국과 비슷하게 각 스테이션의 티켓 구입 자판기에서 새 벤트라 카드 또는 일회용 벤트라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일행 중에 어린이나 어르신이 있는 경우라면 가능하면 전철이나 버스 이용은 자제하자. 시카고 전철은 1892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했고 나름 열심히 관리한다고 하지만, 한국의 깔끔하고 쾌적한 대중교통과는 거리가 멀다. 

     

     

    CTA에서 운영하는 자세한 노선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icago Transit Authority - CTA Buses & Train Service - 1-888-YOUR-CTA - CTA

    Information about CTA bus and train service in and around Chicago. Find maps, schedules, service alerts, plan a trip, jobs, news and more!

    www.transitchicago.com

     

     

     

    시카고 택시

    시카고에는 Yellow Cab Chicago, Checker Taxi Chicago, 303 Taxi, Flash Cab, American United Chicago, 등의 많은 택시회사들이 있다. 길거리에서 빈 택시가 보일 경우 잡아 타거나, 각 회사에 직접 전화 또는 웹사이트, 앱을 통해 택시를 예약할 수 있다.

     

     

     

    택시미터로 택시 요금은 표시되는데, 기본 비용은 $3.25이고 마일당 $1.80가 추가된다. TaxiFareFinder 또는 World Taximeter와 같은 온라인 택시 요금 계산기를 사용해 대략적인 비용을 추정해 볼 수 있다.

     

    TaxiFareFinder 

     

    TaxiFareFinder - Taxi Fare Estimates

     

    www.taxifarefinder.com

     

    우버 (Uber) & 리프트 (Lyft)

     

    우버-리프트-모빌리티서비스
    우버 & 리프트

     

     

     

    우버 또는 리프트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미국은 어느 곳에서나 쉽게 우버 또는 리프트를 부를 수 있어서 택시보다 더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픽업 위치나 차량 크기도 본인이 선택해서 요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서비스 수요가 많은 시간대이거나 큰 차량을 호출할 경우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오니 참고해야 한다. 

     

    배달 시스템이 잘 갖춰진 우리나라에 비해 미국은 배달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호텔 등에서 우버 이츠 (uber eats)를 통해 원하는 음식을 주문,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다.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 Hop-On Hop-Off Big Bus Chicago

    시카고 관광을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교통편 옵션 중 하나가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 (Hop-On Hop-Off Big Bus Chicago)이다.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는 시카고의 주요 관광 명소들을 순환하는 관광버스로 지정된 정류소에서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다.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며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한 Red route와 1일 1회 night 투어가 가능한 무정차 코스인 Blue route가 있다.

     

    Red route를 한 바퀴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 hours이며, 매일 아침 10시 첫차부터 오후 5시 막차까지 매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아래 지도에 표시된 빨간 선은 운행 경로를 원안의 숫자는 정류장을 보여준다. 각 정류장에서 가까운 관광 명소들과 정류장 위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p-On Hop-Off-Big-Bus-Chicago-Red-Route
    Hop-On Hop-Off Big Bus Chicago Red Route

     

     

     

    1. 시카고 리버워크 (Chicago Riverwalk) - 정류장 위치: 98 E. Wacker Drive (across the bridge from Trump Tower)
    2. 스카이덱 시카고 & 윌리스 타워 (Skydeck Chicago & Willis Tower) - 정류장 위치: 319 W. Jackson Blvd (opposite Willis Tower/Skydeck entrance)
    3. 밀레니엄 파크 & 시카고 미술관 (Millennium Park &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 정류장 위치: 200 S. Michigan Ave (in front of Potbelly's)
    4. 힐튼 시카고 & 그랜트 파크 (Hilton Chicago & Grant Park) - 정류장 위치: 800 S. Michigan Ave (outside Kitty O'Shea's Pub)
    5. 애들러 천문관 (Adler Planetarium) - 정류장 위치: 500 E. Solidarity Drive (bus loading zone near entrance)
    6. 필드 박물관, 쉐드 수족관 (Museum Campus) - 정류장 위치: 425 E. McFetridge Drive (next to Field Museum car park)
    7. 쉐라톤 그랜드 시카고 (Sheraton Grand Chicago) - 정류장 위치: 441 N. Columbus Drive (across the street from NBC Towers)
    8. 네이비 피어 (Navy Pier) - 정류장 위치: 600 E. Grand Ave (Big Bus tent @ north end of park)
    9. 워터 타워 & 매그니피션트 마일 (Water Tower & The Magnificent Mile) - 정류장 위치: 163 E. Pearson St (near the corner of Michigan Ave)
    10. 360 시카고, 존 행콕 타워 (360 Chicago) - 정류장 위치: 150 E. Chestnut St (near the corner with Chestnut St)
    11. 하드 락 카페 (Hard Rock Cafe) - 정류장 위치: 614 N. Clark Street (in front of the Rock'n'Roll McDonald's)

     

     

     

    Blue Route (Sunset Live (Night) Tour)는 매일 저녁 7시 30분 네이비 피어 근처 정류장인 8번 정류장에서 출발하며, 대략 90분이 소요된다. 매일 한편만 운행되며, 한번 승차하면 투어가 끝날 때까지 하차가 불가능하다.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 주요 티켓은 다음과 같다. 

     

    Classic ticket (1 Day): 성인 $50.00 (온라인 구매 시 $45.00)

    Premium ticket (2 Days): 성인 $60.00 (온라인 구매 시 $54.00)

    Explore ticket (2 Days + Night tour): 성인 $84.00 (온라인 구매 시 $75.60)

     

    고시티 시카고 패스 (Go City - Chicago pass)를 구입할 경우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 1-Day Classic ticket이 포함되어 있다. 

     

     

    홉온 홉오프 빅버스 시카고가 주요 관광지를 모두 돌아볼 수 있고,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다는 점은 좋지만, 시즌의 경우 정류장에서 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버스가 와도 탑승하지 못하거나 교통체증으로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등 불편할 수도 있다. 

     

     

     

    스팟히어로 (SpotHero)

    자동차를 이용해 시카고 여행을 하는 경우, 시카고 시내에 진입해 주차를 하면 주차비가 만만치 않게 나오고, 주차장마다 가격도 모두 다르다. 또한, 원하는 목적지에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들의 위치를 잘 몰라 헤매는 경우가 생긴다.

     

    시카고뿐만 아니라 미국 내 대도시에서 주차장을 쉽게 검색하고 예약, 지불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스팟히어로 (SpotHero)이다. 원하는 목적지, 원하는 주차시간, 등을 설정하면, 원하는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들과 주차비를 확인하고 결제까지 완료하여 바코드 스캔 만으로 진입할 수 있다. 

     

     

    주차장 예약을 쉽고 저렴하게 - 스팟히어로 SpotHero

    차량 렌트를 통해 미국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대도시 여행을 하다보면 주차비에 적잖히 놀라고 부담이 된다. 또한, 대도시 내의 호텔은 주차가 포함되지 않은 곳이 많아 주변 유료 주

    jejuminnesotan.tistory.com

     

     

    일리노이 고속도로 - I-Pass or Pay-by-Plate

    자동차를 이용해 시카고 여행을 할 경우, 일리노이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하는데, 일리노이 주의 고속도로는 유료 고속도로이며, 고속도로 중간중간 또는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가는 램프에 차량 번호판을 인식하는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이전에는 현금으로도 지불할 수 있는 게이트가 따로 설치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I-PASS, E-ZPass와 같은 미리 설치된 패스로 지불하거나, PAY-BY-PLATE로 따로 웹사이트를 통해 지불해야 한다. 

     

     

    일리노이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하기 - PAY BY PLATE

    미네소타에 살다보면 일년에 한두번쯤은 시카고에 다녀올 일이 생긴다. 미네소타와 위스콘신은 고속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일리노이에 진입하면 고속도로 중간중간이나 출구에 설치

    jejuminnesotan.tistory.com

     

    참고로 일리노이와 접하고 있는 주변의 위스콘신, 아이오와, 미주리는 무료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캔터키, 인디애나의 경우 유료 고속도로로 E-ZPass를 사용할 수 있다. 

     

     

     


    시카고 여행을 하다 보면 이곳저곳 볼거리가 많아 하루 이동거리가 꽤 길어진다. 혼자 여행하거나, 함께 여행하는 일행들이 있는 경우에 따라서,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적당한 교통편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다. 시전철과 버스, 택시, 차량 공유 서비스, 관광버스, 등 상황에 맞는 적당한 교통편으로 멋진 시카고 여행을 즐겨보자.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