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미네소타에서 시카고 장보기 여행을 하면서 시카고에서 보통 1~2박 정도를 하고 오는데, 보통 한인 마트와 한인 식당이 많은 지역인 글렌뷰 (Glenview)에 가까운 호텔을 종종 이용한다. 샴버그 (Schaumburg), 디어필드 (Deerfield), 글렌뷰, 등 다양한 지역의 호텔을 이용했었는데, 이번 여행에서 이용했던 호텔은 이전에도 이용했던 적이 있는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 (Staybridge Suites Chicago Glenview)이다.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
Staybridge Suites Chicago Glenview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 (Staybridge Suites Chicago Glenview)는 시카고 노스 쇼어 교외 지역인 글렌뷰의 글렌뷰 비즈니스, 쇼핑 및 식당가의 글렌 타운 센터에 위치한 스위트룸 호텔이다.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는 Studio Suite, Standard Suite, Suite - 1 Bedroom, Suite - 2 Bedrooms/2 Bathrooms, 등의 객실 타입이 있고, 모든 객실에는 간이 주방이 포함되어 있는데, 다른 호텔의 간이주방에 비해 잘 꾸며져 있다.
단출하기는 하지만 조식이 매일 무료로 제공되고, 매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저녁 7시까지는 가벼운 식사, 맥주, 와인 및 기타 음료가 제공된다.
무료 Wi-Fi 및 무료 주차이며,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실내 온수 수영장, 퍼걸러가 있는 화덕, 야외 그릴을 이용할 수 있다.
Pet-allowed 호텔이라 애완견과 함께 하는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평일에는 반경 7마일 이내의 지역 비즈니스 및 쇼핑 지역으로 향하는 무료 셔틀이 운행된다.
호텔 주변에 Medline, Allstate, UL, Signode, Illinois Toll Works, Astellas, Grainger, GN Beltone, Crate & Barrel, Walgreens, Anixter, Discover, Highland Bakery, Maurice Sporting Goods, FedEx, UPS 등의 기업 사무실이 가까이 자리하고 있고, 평일에는 반경 7마일 이내의 지역 비즈니스 및 쇼핑 지역으로 향하는 무료 셔틀이 운행된다.
이 호텔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는 주방시설이 잘되어 있고, 한인마트가 가깝기 때문이다. 글랜뷰 중부마켓까지 차로 10분, H mart Niles까지 차로 16분이면 갈 수 있다. 또한, 시카고 다운타운 밀레니엄파크까지도 평일 기준 30~4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다. 가격대도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어서 1박당 대략 $100 초중반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차로 5분 거리에 코스트코나 타켓, 레스토랑들이 있기는 하지만, 호텔 가까이 걸어갈만한 거리에는 마트, 식당, 등 편의시설이 전혀 없다.
그리고 호텔이 2003년에 지어진 후 2015년 리노베이션을 진행한 상태이지만 벌써 8년이 지나서 그런지 객실 곳곳에서 낡은 티를 찾아볼 수 있다. 그래도 고급호텔을 제외한 여느 미국의 호텔들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정도이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Chase Sapphire Preferred®) 신용카드의 혜택 중에서 신용카드 가입일 기준 1년마다 체이스 트레블을 통해 호텔을 예약할 경우 $50을 지원해 주는데, 이번 시카고 여행에서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를 체이스 트레블을 통해 예약했고, 그동안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해 둔 체이스 얼티밋 리워드 (Ultimate Rewards) 포인트도 함께 사용해서 예상보다 저렴하게 예약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Chase Sapphire Preferred®) 신용카드 오퍼
우리가 예약한 방은 "Studio Suite (1 Queen Bed)"이었는데, 여행 당일날 호텔에 도착해 체크인을 하고 배정된 방에 들어가 보니 총 8명이 사용할 수 있는 "Suite - 2 Bedrooms (1 Queen Bed & 2 Double Beds)/2 Bathrooms"가 배정되어 있었다.
카운터로 다시 가서 내가 예약한 것은 "Studio Suite"인데 확인해 달라고 했더니, 업그레이드 됐다면서 그냥 즐기란다. (예~ 나야 고맙지...) 2명이서 하루는 이 방, 하루는 저 방, 번갈아가면서 편히 지냈다. 이전에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Studio Suite를 이용할 때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따로 없어서 불편했지만, "Suite"에는 테이블이 따로 있어서 편하게 사용했다.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시카고 글렌뷰 (Staybridge Suites Chicago Glenview)는 시카고 여행의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운타운 관광보다는 한인 마트 장보기나 한인 식당 이용이 주목적이고, 여행 경비를 절약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호텔인듯하다. 여행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체이스 얼티밋 리워드와 함께하면 더 저렴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