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라이프/크루즈 여행

[이색 크루즈] 노르웨지안 18일 북태평양 횡단 크루즈 - 캐나다 밴쿠버에서 일본 도쿄까지

by 제주소다 2024. 1. 2.


본문 내용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크루즈 여행은 접하기 어려운 형태의 여행이었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직접 경험하는 여행의 한 형태가 됐다. 지중해 크루즈, 케러비안 해 크루즈, 등과 같이 인기 있는 크루즈들도 있지만, 쉽게 찾아보거나 경험하기 힘든 이색 크루즈들도 많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이색 크루즈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출발해서 미국 알래스카를 거쳐 일본 도쿄까지 가는 크루즈 플랜이다.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 (Norwegian Cruise Line , NCL)

     

    Norwegian Cruise Line
    Norwegian Cruise Line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Norwegian Cruise Line, NCL)은 혁신적이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글로벌 크루즈 회사로, 1966년에 설립됐다. 'Freestyle Cruising'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도입한 NCL은 승객에게 고정된 식사 시간이나 정해진 복장 규정 없이 자유롭게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전 세계 주요 목적지에 대한 크루즈 플랜들을 제공하며, 현대적인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다양한 선박들을 운영하고 있다. 


     

    노르웨지안 18일 북태평양 횡단 크루즈

    18-DAY CRUISE ON NORWEGIAN SPIRIT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의 18일간의 북태평양 횡단 크루즈는 캐나다의 밴쿠버에서 출발하여 일본 도쿄에 이르는 긴 여정이다. 보통 미국 시애틀이나 캐나다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알래스카 크루즈 플랜과 비슷한 경로를 따라가다 출발지로 복귀하지 않고 그대로 북태평양을 따라가며 일본의 동쪽을 따라가며 도쿄까지 가는 일정이다.

    18-DAY CRUISE ON NORWEGIAN SPIRIT
    18-DAY CRUISE ON NORWEGIAN SPIRIT

     

    벤쿠버 (Vancouver, British Columbia)
    케치칸 (Ketchikan, Alaska)
    주노 (Juneau, Alaska)
    스캐그웨이 (Skagway, Alaska)
    아이시 스트레이트 포인트 (Icy Strait Point, Alaska)
    허버드 빙하 (Hubbard Glacier, Alaska)
    슈어드 (Seward, Alaska)
    하코다테 (Hakodate, Japan)
    센다이 (Sendai, Japan)
    도쿄 (Tokyo, Japan) (요코하마, Yokohama)

     

    알래스카를 지나는 일정에서는 야생 동물과 고래 관찰 투어를 통해 바다사자, 독수리, 갈색곰, 혹등고래 등을 볼 기회가 있다. 특히, 허버드 빙하에서는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 내 가장 큰 빙하인 베어 빙하를 지나며 압도적인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알래스카의 마지막 기항지인 슈어드를 떠나고 나면 일본까지 9일간의 긴 태평양 횡단 항해를 하게 된다.

    일본의 기항지들인  하코다테와 센다이(이시노마키)를 잠시 들르고, 마지막 기항지인 도쿄 인근 요코하마에 도착하게 된다. 


     

    크루즈 기항지 투어 프로그램

    크루즈 여행의 즐거움이라 하면 크루즈 내에서 먹고 자고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빼놓을 수 없는 묘미는 크루즈 기항지 투어이다. 크루즈가 계속 바다에서 항해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경로에 있는 여러 기항지들에 정박을 하게 된다. 이때 크루즈 라인 또는 현지에서 제공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항지 관광을 하는 것이다.

    이 크루즈 일정에 포함되어 있는 기항지들의 투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노르웨지안 18일 북태평양 횡단 크루즈 기항지별 투어 프로그램 정보 찾아보기

    크루즈 여행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배에서 먹고 자고 즐기는 여행을 떠올린다. 크루즈 비용에는 이것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지만, 크루즈 일정에 포함된 각 기항지에서의 활동들은 따로 결제

    jejuminnesotan.tistory.com


     

    크루즈 결제 상세 비용 확인하기

    우리는 이 크루즈 일정을 2024년 2월 말에 결제를 했다. 자세한 결제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노르웨지안 크루즈 (밴쿠버-알래스카-도쿄) 결제 비용 - 리포지셔닝 가성비 크루즈

    2024년 5월 8일에 출발하는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 (Norwegian Cruise Line, NCL) 크루즈의 리포지셔닝 크루즈 (밴쿠버-알래스카-도쿄)에 대한 글을 남긴 적이 있다. 그 후 가격을 계속 확인하다가 좋은

    jejuminnesotan.tistory.com


     

    노르웨지안 스피릿

    NORWEGIAN SPIRIT

    이 크루즈 일정에 사용될 선박은 노르웨지안 스피릿 (NORWEGIAN SPIRIT)이라는 75900톤의 선박으로 1998년 건조됐고, 2022년 보수개조 (Refurbishment) 됐다. 총 13층 1006개의 선실로 이루어져, 승객 2032명과 승무원 904명을 태울 수 있다. 개조 이전의 선박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과 시설을 포함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했지만, 개조 후 새로운 형태의 선실과 레스토랑과 성인 전용 공간, 등 새로운 시설들을 추가해 더 길고 다양한 여행 일정을 원하는 커플 단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노르웨지안 스피릿은 주로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캐나다 기항지들을 위주로 운영되며, 2024년과 2025년에는 한국 인천, 부산, 등에도 입항하는 일정이 잡혀있다. 

    노르웨지안 스피릿의 데크플랜이나 객실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보기: 노르웨지안 스피릿 정보


     

    일반적으로 많은 크루즈 일정이 출발지와 도착지가 동일하지만,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나 이런 이색 크루즈들은 편도 일정의 크루즈 플랜을 제공해서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선택지를 넓혀준다.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자.

     

    크루즈 여행 알아보기: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s

    화려한 크루즈 선박을 타고 여유로운 여행과 휴가를 즐기면서 비교적 덜 알려진 지역을 돌아보고 싶다면 리포지셔닝 크루즈 (Repositioning Cruise)가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리포

    jejuminnesotan.tistory.com


     

    이 크루즈 플랜이 적합한 사람은?

    이 크루즈 플랜은 일반적인 크루즈 플랜과 달리 운항 기간이 길어 지루해질 수 있고, 편도이기에 쉽게 선택할 수 있는 플랜이 아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편도 크루즈의 장점으로는 도착지 다음의 일정을 추가해 다른 여행 계획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이나 캐나다에 거주하는 사람이 이 플랜을 이용해 캐나다 벤쿠버에서 알래스카를 거쳐 크루즈 목적지인 일본 도쿄에서 내려 도쿄를 포함한 일본 여행을 할 수 있다. 일본에서 미국으로 항공편으로 돌아오거나, 한국으로 이동하여 다른 여행 일정을 보낸 뒤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해 볼 수도 있다. 

    반대로 일본에서 출발해서 비슷한 경로를 따라 캐나다 밴쿠버까지 가는 크루즈 일정도 있으니 참고하자.

     

     

    따라서, 이런 편도 크루즈 플랜은 다음 조건들 중에서 5가지 이상 해당한다면 고려해볼만한 하다.

    • 휴가 날짜와 기간 설정이 자유롭다.
    • 장기간 휴식이 필요하다. 
    • 평소 크루즈 여행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
    • 알래스카 크루즈를 꼭 가보고 싶었다.
    • 남들이 다 하는 크루즈는 싫다.
    • 배타고 태평양 한번 건너보고 싶다.
    • 요즘 엔저에 일본 여행 한번 가보고 싶다.
    • 미국 또는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으나 한국에 가본 지 오래됐다.

     

    이상 캐나다 벤쿠버에서 출발하고 알래스카를 거쳐 일본까지 운항하는 노르웨지안 18일 북태평양 횡단 크루즈에 대해 알아봤다. 쉽게 선택하기 힘든 18일간의 긴 크루즈이지만, 본인의 조건만 맞는다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이 될 수 있겠다. 

    노르웨지안 스피릿은 이후 한국을 기점으로 하는 크루즈 일정도 운항을 하니 관심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자.

     

    한국(인천)에서 출발 / 도착하는 크루즈 여행: 2024-2025 노르웨지안 크루즈 일정

    우리는 2024년 5월 8일에 밴쿠버에서 출발하여 도쿄로 향하는 노르웨지안 크루즈 라인(Norwegian Cruise Line, NCL)의 리포지셔닝 크루즈를 예약했다. 리포지셔닝 크루즈란, 간단히 말해 크루즈가 한 장

    jejuminnesotan.tistory.com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