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영어 공부를 하며 영문 기사도 가끔 읽는데 막상 읽어보면 너무 어려운 단어들이 많아 읽기가 힘들때가 있다. 제목을 보고 흥미가 있으면 읽는 것이다. 고맙게도 3개의 레벨로 나눠져 있으며, 사람의 목소리로 녹음된 음성도 제공한다면? 그리고 무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영어리딩앱 "English New in Levels"를 추천한다.
내 수준에 맞는 영어 읽기
내 수준에 맞는 영어 읽기 자료를 찾아 꾸준히 읽는다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다. 꾸준히 영어를 읽는 것 자체도 어렵지만, 내 흥미에 맞고 내 수준에 맞는 영어 읽기 자료를 찾는 게 어렵다. 내가 영어를 못할 뿐이지 내 머릿속은 성인이기 때문에 동화책 같은 것을 계속 읽는 것도 흥미를 잃게 하여 영어훈련을 지속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내 수준에 맞는 영어기사가 하루에 한두 번씩 내 핸드폰으로 알람이 오게 설정해놓을 수 있으면 어떨까?
English New in Levels
매일 두 세개의 기사가 업데이트되는데, 그때마다 알람이 오게 설정해놓았다.
그럼 위와 같이 기사 제목을 보여주며 새로운 읽을거리를 나에게 던져준다. 바쁠 때나 흥미 없는 기사라면 무시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알람이 오면 바로 읽으려고 노력한다.
위의 사진은 "Robot asves grain"이라는 제목의 기사 일부를 수준별로 캡처한 것이다.
기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Level 1 / Level 2 / Level 3 / Original 순으로 기사를 내 수준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단어 수준의 차이가 보일 것이다.
마지막 Original에서는 이 기사의 원본인 유튜브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레벨에 맞는 기사를 읽고 Original 영상을 보면, 원어민의 하는 말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람 음성으로 더 자연스럽게
또 하나의 장점은 이 기사를 읽어주는 음성이 기계가 아닌 사람의 음성이라는 것이다.
무료이지만 사람이 직접 영어기사를 읽어주는 어플이라 리스닝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추가 : 최근 나오는 기사들은 기계목소리로 녹음된 것도 있음)
컴퓨터를 통해 수준별 영어 뉴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