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미네소타에는 67 곳의 주립공원이 있으며, 각 주립공원마다 나름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캠핑, MTB, 보트, 낚시, 사냥,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대부분 피크닉 에이리어를 운영하고 있어 하루 코스로 다녀오기도 좋다. Camper Cabin을 제공하는 주립공원도 있다. 주립공원 캠핑을 위해서는 미네소타 주립공원 (Department of Natural Resources)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원하는 주립공원, 캠프그라운드, 사이트, 날짜를 선택해서 예약을 하면 된다.
미네소타 주립공원 캠핑장 예약하기
모든 주립공원의 캠핑, 캐빈 등의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캠프사이트 예약을 위한 용어들
각 캠프 사이트들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Drive-in Sites"
차량을 사이트에 주차 가능한 형태이다. RV 또는 텐트 캠핑에 사용된다. 사이트에 따라 텐트의 경우 2개까지 허용되는 사이트가 있다. 전기와 수도가 제공되는지는 따로 확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전기가 제공되는 사이트는 "Electric Sites"로 표시되며 110V, 30 Amp, 50 Amp를 제공한다. 수도의 경우는 캠프 사이트 지도에 따로 수도가 표시되어 있다.
"Pull-Through Sites"
RV를 이용한 캠핑을 할 경우에 차량을 앞으로 진입해서 앞으로 빠져나올 수 있는 사이트이다. Back-in Sites의 경우 트레일러를 후진으로 집어넣어야 하는 반면에 Pull-Through Sites는 쉽게 진입하고 빠져나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각 사이트마다 길이 제한이 있으니 따로 확인해야 한다.
"Backpack Sites"
일반 캠프 사이트에서 조금 떨어진 장소에서 캠핑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전기와 수도가 제공되지 않는다.
"Horse Camp" "Equestrian Campground"
말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프 사이트이다. 인근에 승마를 위한 트레일 코스가 조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Group Camp"
이름 그대로 단체 캠핑을 위한 사이트이다. 예약을 위한 최소 예약인원이 있다.
주립공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7 One-day vehicle permit이 필요하며, 주립공원을 자주 방문할 계획이라면 $35 Year-round vehicle permit을 구입하는 편이 좋다. 주립공원과 state recreation areas 총 75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한 사항과 permit구입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dnr.state.mn.us/state_parks/permit.html
캠프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는 따로 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하는데 예약률이 높아 원하는 사이트를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 일단 비어있는 사이트를 예약한 후, 자주 확인을 하여 예약 취소가 나는 사이트가 있으면 변경하는 것이 좋다.
(*예약비용이 환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할 것! "Non-refundable reservation fee")
주립공원 permit과 별도로 사이트 이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Regular Season (봄 ~ 가을): $16 - $24 per night
Minnesota state forests Campground
주립공원 캠핑 외에도 Minnesota state forests (미네소타 주립 산림)에서도 46개의 캠프그라운드 (대략 1,000 사이트)를 운영한다.
State forests에서 운영하는 캠프그라운드는 대부분 "first-come, first-served basis"으로 먼저 가서 좋은 자리를 차지하면 된다 ($17 per night). forests campground에는 상주하는 직원이 없고, 샤워, 수세식화장실, 등이 없다.
Minnesota state forests에서는 "Dispersed camping"이 허용된다. 직역하자면 "분산 캠핑"이라고 해석이 되고, 잘 조성된 캠프그라운드에서 캠핑을 하는 대신 조금 더 야생을 느낄 수 있는 형태의 캠핑이다. 편의시설이 필요하지 않은 캠핑족들에게 남들과 멀리 떨어져 조용하게 즐기는 캠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