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오늘 소개할 페치 리워즈 Fetch Rewards와 아이보타 ibotta는 영수증 업로드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본인이 구매한 후 받은 영수증을 앱에 업로드하거나, 앱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매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미국 생활에서 주변의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는게 쏠쏠하다. 중형 또는 대형마트에서도 자체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고, 혜택도 다양하다.
페치 리워즈 Fetch Rewards
Fetch Rewards는 2013년 위스콘신주 메디슨 (Madison, WI)의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창업된 회사이다. Fetch Rewards 비즈니스 모델은 파트너가 지불하는 제휴 수수료를 기반으로 하며, 이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파트너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대한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소비자 개별 충성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물건을 구입하기 전 Fetch Rewards앱의 가장 첫 화면에서 Fetch Rewards와 제휴를 맺고 있는 "브랜드 (Brands)"와 "Special Offers"를 확인하여 필요한 물건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후 마트에서 해당 물건을 구입한 후, 앱에서 영수증 사진을 찍고 업로드만 하면 된다. Fetch Rewards 플랫폼의 이미지 인식 엔진이 자동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구매 제품을 찾아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가끔씩 "Special Offers" 제품들을 찾을 수 있는데, 구매할 경우 높은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기 때문에 구입할 생각이 있었던 제품이라면 쏠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사한 앱에 비해 업로드할 수 있는 영수증도 다양한 게 장점인데, 식료품점 (grocery stores), 약국 (drug stores), 편의점 (convenience stores), 주유소 (petrol stations), 클럽 상점 (club stores), 주류 판매점 (liquor stores), 철물점 (hardware stores) 및 애완동물 상점 (pet store)에서 받은 영수증들도 스캔하여 업로드할 수 있다.
영수증 업로드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아마존 (Amazon), 타겟 (Target), 스타벅스 (Starbucks), 던킨 (Dunkin), CVS, 등 Fetch Rewards와 제휴를 맺은 소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Fetch Rewards 1000포인트는 $1이다.
Fetch Rewards의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우선 Android 및 iOS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Fetch Rweards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자 계정을 만든다.
Fetch Rewards 계정을 만들때 아래 링크에서 앱을 다운 받고, referral code에 "EP825J"를 입력하시면 2,000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Fetch Rewards 앱 다운받기
아이보타 ibotta
Fetch Rewards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보타 ibotta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ibotta는 2012년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창립된 회사로 Fetch Rewards와 비슷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ibotta는 포인트가 $20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Fetch Rewards와 마찬가지로 오퍼를 확인하고,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스캔해서 업로드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ibotta에서는 영수증을 업로드하기 전 오퍼를 먼저 선택한 후 영수증을 업로드해야 한다.
사용방법은 Fetch Rewards와 비슷하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생성한다 (보너스 포인트 추천코드 포함). ibotta 앱 다운로드하기
요즘 물가 오르는게 심상치 않아 마트에서 물건을 사기가 어렵다. 이럴때 Fetch Rewards나 ibotta를 이용해 할인 행사하는 물건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업로드하여 리워드도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