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한아비는 디아블로 4에서 획득하기 어렵지만 정말 강력한 고유 양손 검 아이템이다. 한아비가 엔드 게임 플레이를 위한 필수 아이템은 아니지만, 특정 캐릭터 빌드의 전투 능력과 전체적인 힘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아이템이며, 플레이어가 게임의 도전 과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문제는 한아비가 디아블로4의 6가지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 중 하나로 이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디아블로4 희귀 고유 아이템 '한아비' 구하기
한아비를 사용하는 이유는 엄청나게 높은 치명타 피해 속성이다. 현재 디아블로4 직업 중에서는 야만용사와 강령술사가 양손 검을 휘두를 수 있기 때문에 한아비 드롭 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해당 캐릭터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아비는 디아블로4 고행 4단계를 플레이하면서 적을 물리치거나, 상자를 열거나, 물건을 부수면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디아블로4는 무작위 전리품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드롭되는 아이템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무작위로 생성된다.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 - 한아비
한아비를 포함한 디아블로4의 6가지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들 은 드랍확률 자체가 매우 낮아서 열심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외에는 확실한 방법이 없다.
참고로 디아블로4의 6가지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들은 궤멸자, 한아비,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 안다리엘의 두개골, 할리퀸 관모, 셀리그의 녹은 심장,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포함된다.
위 아이템들 중 아직까지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은 "한아비"가 유일하다.
하지만, 그나마 한아비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1. 31레벨 이상의 악몽 인장
레벨 85 이상의 적들만 고유 아이템을 드롭하므로 레벨 85 이상에 도달하면 본격적으로 한아비를 구하기 위한 악몽 인장 노가다를 시작하면 된다.
2. 높은 등급의 코르 드라간 병영 악몽 인장
코르 드라간 병영의 뱀파이어, 특히 레버넌트 나이트는 양손검을 드롭할 확률이 높다. 코르 드라간 병영의 악몽 인장의 속성 중에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등의 속성이 붙어 있는 속성이 있다면 더 좋다.
3. 시즌 2 희귀 보스 사냥 - 추천
디아블로4 피의 시즌에 추가된 희귀 보스들은 고유 아이템 드롭 확률이 높다. 한번 사냥을 할 때마다 0~2개의 고유 아이템을 드롭하니 도전해 볼 만하다. 한아비와 같은 희귀 고유 아이템은 두리엘이 드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이상 디아블로4의 6가지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들 중 하나인 '한아비' 구하기에 대해 알아봤다. 한아비를 구하는 쉬운 방법은 없는 것 같다. 그저 열심히 플레이하며 한아비가 떨어지길 바라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