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네소타 여행] 덜루스 Duluth “The Zenith City of the Unsalted Seas”
by 제주소다2022. 8. 1.
본문 내용
덜루스 (Duluth)는 미국 미네소타 주에 있는 "항구 도시"이며 세인트 루이스 카운티 (St. Louis County)의 카운티 소재지이다. 슈피리어 호수 맞닿아 있는 항구 도시는 관광 및 화물 운송의 중심지이다. 2022년 덜루스 인구는 86,783명으로 미네소타에서 미니애폴리스, 세인트폴, 로체스터, 블루밍턴, 브루클린 파크에 이어 여섯 번째로 큰 도시이다. 미네소타주 덜루스는 이웃하는 위스콘신주 슈피리어 (Superior, WI)와 함께 대도시 생활권역을 형성하며, "쌍둥이 항구 (Twin Ports)"라고 불린다.
북미 오대호의 가장 서쪽 지점에 있는 슈피리어 호수의 북쪽 기슭에 위치한 덜루스는 대서양에서 2,300마일(3,700km) 떨어져 있는 외항선이 접근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먼 내륙 항구이며, 오대호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분주한 항구이다. 덜루스 항구는 톤수 기준으로 미국 항구 중 상위 20위 내에 속한다. 석탄, 철광석, 곡물, 석회석, 시멘트, 소금, 목재 펄프, 철강 코일 및 풍력 터빈 부품, 등이 덜루스 항구의 주요 선적 상품이다.
미네소타의 인기 관광지인 덜루스에는 국내 유일의 완전 민물 수족관인 오대호 수족관 (Great Lakes Aquarium)이 있으며, 덜루스의 상징과도 같은 에어리얼 리프트 다리 (Aerial Lift Bridge), 16 km 길이의 담수 모래톱 (Freshwater Sandbar)을 볼 수 있는 미네소타 포인트 (Minnesota Point; 또는 Park Point), 덜루스 전체와 슈피리어 호수를 조망할 수 있는 엔저 파크 (Enger Park),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고, 특히 슈피리어 호수를 따라 북쪽으로 캐나다 온타리오 주 선더베이 (Thunder Bay)까지 이어지는 슈피리어 호수의 노스 쇼어 여행을 위한 출발점이기도 하다.
이뿐만 아니라 이전 글에서 소개했던 광산업으로 큰 부를 축적했던 Chester Adgate Congdon 가족의 대저택인 글렌쉰 맨션 (Glensheen Mansion)과 덜루스의 유명한 브루어리인 벤트 패들 브루잉 컴퍼니 (Bent Paddle Brewing Co.)도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미네소타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도시이기에 오로라 헌팅을 하기 적당한 도시이며, 미네소타 북쪽 지역의 넓은 호수 지역인 Boundary Waters Canoe Area 여행을 위한 주요 출발 도시이기도 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