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네소타 라이프/미국 생활 정보

토요타 4러너 - 15년을 기다린 6세대 모델 드디어 출시

by 제주소다 2024. 4. 11.




본문 내용

    대표적인 바디 온 프레임 스타일의 토요타 (Toyota) SUV 모델인 4러너 (4Runner)는 1984년 미국 출시 이후 40년간 이어진 오프로드 모델이다. 2024년까지 판매되는 토요타 4러너 모델은 몇 가지 단점이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낮은 연비'와 '2009년 5세대 모델'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2025 토요타 4러너가 공개되면서 단점 중 한 가지가 없어졌다. 

     

    2025 토요타 4러너 6세대 모델

    2009년 5세대 모델이 2024년까지 옵션 추가라는 작은 부분에서의 변경 외에 유지된다는 사실은 그만큼 신뢰도가 높은 모델이라는 장점과 함께 단점으로 생각될 수도 있다. 2023년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새로운 세대의 4러너가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출시 시점은 기약이 없었다.

    토요타 북미 공식 웹사이트에서 완전히 새로운 2025년형 6세대 4러너가 일본 토요타 자동차 타하라 공장에서 생산되고 2024년 가을부터 미국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을 밝혔다.

    토요타 4러너 트레일헌터 (이미지: Toyota USA)
    토요타 4러너 트레일헌터 (이미지: Toyota USA)

     

    이미지 출처: 북미 토요타 공식 웹사이트

     

    6세대 4러너 플랫폼

    출시된 지 40년이 넘고, 2009년 5세대 모델이 최근까지 유지된 상황에서 이번 6세대 모델은 차체의 뼈대부터 완전히 변경된 모델이 될 것이다.

    토요타의 대표 SUV & Truck 모델들인 타코마 (Tacoma), 랜드 크루저 (Land Cruiser), 튠드라 (Tundra), 세콰이아 (Sequoia)에는 TNGA-F 글로벌 트럭 플랫폼이 사용되는데, 이 플랫폼은 고강도 박스형 강철 사다리 프레임 구조에 멀티링크 코일 후면 및 더블 위시본 전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6세대 4러너에도 이 TNGA-F 글로벌 트럭 플랫폼이 적용됐다.

    6세대 4러너에서는 SR5, TRD Sport, TRD Sport Premium, TRD Off Road, TRD Off Road Premium, Limited, Platinum, TRD Pro 및 Trailhunter를 포함한 9가지 등급을 선택할 수 있다. 각 등급에 따라 파워트레인, 2WD vs 4WD, 오프로드 패키지,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전에 없던 Platinum 등급이 추가되어 럭셔리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6세대 4러너 파워트레인

    6세대 4러너의 파워트레인은 모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i-FORCE 전기모터가 포함된 터보차지 2.4리터 4 기통 파워트레인 조합으로 278마력 및 317lb.-ft.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여기에 2024년 출시된 랜드크루저에 적용된 파워트레인인 i-FORCE MAX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터보차지 2.4리터 4 기통 파워트레인이 일부 등급에 적용됐다.

    4러너 SR5, TRD Sport, TRD Off-Road 및 Limited 등급에는 i-FORCE 파워트레인이 표준으로 제공된다.

    4러너 TRD Off-Road 및 Limited 등급에서는 i-FORCE MAX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4러너 TRD Pro, Trailhunter 및 Platinum 등급에서는 i-FORCE MAX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표준 사양이다.

     

    6세대 4러너 구동 방식

    4러너는 2WD, 파트타임 4WD 또는 풀타임 4WD로 제공된다. 

    2WD 모델에는 자동 차동 제한 장치 (automatic limited-slip differential, LSD)가 장착되며, 4륜 구동 모델에는 능동형 견인력 제어장치 (Active Traction Control, A-TRAC) 및 자동 제한 장치 (automatic limited-slip differential, LSD)가 포함된다. TRD Off-Road, TRD Pro 및 Trailhunter 등급에는 전자 잠금 후방 차동 장치 (electronic locking rear differential)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i-FORCE MAX 파워트레인과 중앙 잠금 차동 장치를 갖춘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은 Limited 등급에서 선택 사항이고, Platinum 등급에서 기본으로 적용된다.

     

    6세대 4러너 가격

    4러너 6세대의 출시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대는 어느 정도 일까? 토요타에서는 새 모델을 발표하며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많은 자동차 전문 블로그, 매거진, 등에서는 기존 5세대 모델의 최근 책정 가격에서 등급에 따라 약 $2,600~6,000 정도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4러너보다 앞서 출시된 타코마의 가격 인상 정도를 고려한 것이다.

    5세대 4러너 SR5 Part-time 4-Wheel Drive가 $43,365 정도였으니, 대략 $46,000 수준이 될 듯하다. 기존 5세대 모델의 가격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토요타 4러너 Toyota 4Runner - 오프로드 아이콘

    이전 포스팅에서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베스트 셀링 자동차 리스트를 살펴본 적이 있다. 리스트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차들은 대부분 트럭과 SUV들이다. 트럭은 미국의 셀프 라이프에 맞는 차

    jejuminnesotan.tistory.com

     

     

    이상 새로 출시되는 2025 토요타 4러너 6세대에 대한 내용이었다. 트럭의 나라 미국에서 몇몇 트럭 모델들도 관심이 가지만, 개인적으로 4러너와 같은 바디 온 프레임 & 오프로드 스타일이 더 관심이 간다. 얼마 전 미국에서 처음으로 구입한 차량의 할부가 모두 끝나 기쁜 마음도 잠시, 다시 새롭게 출시되는 6세대 4러너가 나의 눈을 빼앗고 있다. 6세대 4러너 SR5 Part-time 4-Wheel Drive의 차량 가격을 $46,000, 할부 기간 60개월 (5년), 이자 5.5%, down payment $5,000으로 가정하고 할부 금액을 계산해보면 대략 한 달에 $783 정도를 자동차 할부로 내야 한다 (미네소타 기준). 지금 타는 차 아껴가며 감사하게 타자. 😎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