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미네소타 주 파더 헤네핀 주립공원 (Father Hennepin State Park)은 미네소타 주의 가운데 트윈 시티즈와 덜루스 중간에 위치한 밀레 렉스 호(Mille Lacs Lake)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다. 주립공원 규모가 비교적 작은 편이지만 캠프그라운드와 모래사장, 보트 랜딩 스폿, 트래킹 코스 등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주립공원이며, UMN출발 기준 US-169N or MN-65N를 따라 약 1시간 50분 거리에 있다. 1680년 뉴 프랑스 서부지역 탐험을 위한 프랑스 원정대와 함께 이 지역을 방문한 루이 헤네팽 신부가 처음으로 Mile Lacs지역에 대한 글을 처음으로 쓰고 알려서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우리는 이곳을 10월 중순 가을에 처음 방문하였는데, Minnesota Fall Color finder에서 피크가 지난 곳이라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갔었지만, 여전히 진한 노란 가을빛을 볼 수 있었다. 호숫가의 트래킹 코스를 따라 산책도 하고, 이제 곧 시즌을 마무리할 캠핑장도 둘러봤다.
그 후에 밀레 렉스 호를 한 바퀴 둘러봤는데, 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대략 1시간이 소요됐다. “Mille Lacs”은 프랑스어로 “천 개의 호수”를 의미한다고 하며, 크기가 536 ㎢로 미네소타에서 두 번째로 큰 내륙 호수(inland lake)이다. (참고로 제주도의 면적이 1833 ㎢이며, 미네소타에서 가장 큰 호수는 Red Lake로 약 1139.5 ㎢이다.)
여유가 있다면 밀레 렉스 호에 있는 또 다른 주립공원인 밀레 랙스 카시오 주립공원 (Mille Lacs Kathio State Park)와 함께 방문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