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필스버리 코트 (Pillsbury Court)는 University of Minnesota-Twin cities campus에서 제공하는 교직원/직원을 위한 단기 임대주택이다. 새롭게 임용된 교수, Research associate과 같은 교직원에게 2년간의 임대 기회가 주어진다 (아래 링크 Job title & Code 참고). 지하의 세탁실과 레크리에이션룸, 1층의 주방 및 거실, 독립적인 patio, 2층에 2개의 침실과 화장실 등으로 이루어진 타운하우스 (Townhouses) 형태로써 1965년 지어진 건물이다. 2019년 7월 기준 월 렌트비 $1,425이다 (가스, 전기, 인터넷 불포함).
위치는 미네소타대학 이스트뱅크 (East bank) 인근의 딩키타운 (Dinkytown)에 자리 잡고 있다. 도보로 5~10분 거리에 Target, Starbuck, US Bank, McDonalds, Subway 등이 있다. KBop이라는 꽤 인기 있는 한식 레스토랑도 있다. TCF Bank 스타디움의 북쪽에 위치한 생명/의학 관련 연구실들이 밀집된 지역까지 도보로 15~20분가량 소요된다. 날씨가 좋을 때는 걸어서 출퇴근하기 좋지만, 겨울에는 걸어서 다니기가 매우 불편하다.
바로 옆 10th Ave SE에 Metro Transit Route 2 정류장이 있어 버스를 이용하거나, 필스버리 코트 주차장에 Hourcar라는 카셰어링 서비스가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있는 Target옆 주차장과 Kbop 뒤편 주차장에는 Zipcar라는 또 다른 카셰어링 서비스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물론 미국 생활에선 차는 필수다.
Hourcar (Minnesota Local)
Zipcar
앞서 말한것 처럼, 필스버리 코트는 2년 거주라는 제한이 있다. 다른 집을 구하기 위해 잠시 머무는 개념의 단기 임대주택이다. 학기 중 주말에 주변의 학생들이 먹고 마시고 술 취해서 노래 크게 틀어놓고 시끄럽게 떠들고, 밤늦게 술 취해서 지나가면서 소리 지르는 것 빼곤 지내기 괜찮은 곳이다.
포스닥의 경우는 세인트폴 캠퍼스 인근 타운하우스 형태의 Commonwealth Terrace Cooperative (CTC) 또는 East Bank 북쪽 Como Ave에 있는 아파트 형태의 Como Student Community Cooperative (CSCC)를 선택할 수 있다.
- UMN Pillsbury Court ("Academic Job Codes & Titles" 참고)
- UMN CTC
- UMN CSCC
[참고] Minnesota Renter's Property Tax Refund
CTC는 맴버쉽 가입을 필요로 하는 "cooperative (Co-op)"형태이기 때문에 다른 아파트에 비해 렌트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전기, 가스, 인터넷 포함). 하지만, Renter's Property Tax Refund를 통한 환급을 신청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