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네소타 라이프/미국 생활 정보

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콘택트렌즈 구입하기

by 제주소다 2022. 12. 6.




본문 내용

    한국에서 미국에 처음 올 때, 안경과 도수가 있는 선글라스 그리고 콘택트렌즈를 잔뜩 사고 왔었다. 그도 그럴 것이 미국에서는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를 구입하려면 처방전이 필요하고 처방전 자체도 100달러 이상이 들며, 안경도 한국처럼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는 게 아니라 굉장히 오래 걸린다, 등등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기 위해서 도수를 잴 수 있는 검안의가 있는 안경점에서 예약을 하던가 병원을 예약하여 방문하고 처방전을 받아야 한다.

    안경이야 하루 만에 처방을 받을 수 있지만 렌즈 같은 경우는 처음 검안의가 선택해준 특정 브랜드의 렌즈를 며칠 껴보고 다시 방문하여 렌즈 처방을 받았다는 지인도 있다. (이게 특별한 경우인지 일반적인 경우인지는 모르겠다.) 

     

     

     

    처방전에 100달러 이상이든다는건 보험이 없을 때의 이야기이다.

    물론 보험이 없어도 월마트, 코스트코 같은 곳에서 조금 저렴하게 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비전 보험 (vision insurance; vision plan; vision care)이 있다면 처방은 포함되어 있고 더 좋은 보험이라면 안경 및 선글라스, 렌즈까지 보험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미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보험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나 또한 비젼보험이 있기는 하지만 예약을 하고 검안의를 찾아가 처방을 받고 렌즈를 구입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귀찮았다. 행사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알아본 결과 내가 쓰는 렌즈는 미국에서 구입해도 크게 저렴하지 않았다. 내가 가입한 비전 보험은 처방만 커버해주기 때문에 어차피 렌즈는 내 돈 내산이었다. 

     

    그래서 한국에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는데 그 후로는 계속 이 방법으로 편하게 한국에서 주문해서 사용하고 있다. 

    아래 lenspop이라는 웹사이트에 회원 가입하고 본인의 렌즈 도수에 맞는 제품을 주문하면 끝이다. 

     

     

    렌즈팝 lenspop.net

     

    1. 배송

     

    $70 이상만 주문하면 USPS로 무료배송을 해주지만 15~30일이 걸린다고 안내한다. 그래서 나는 $110 이상 구매시 DHL 무료배송으로 항상 주문하여 빠르게 받아보고 있다. 

    최근에 렌즈를 또 주문하였는데 2022년 10월 27일에 주문한 렌즈를 단 6일 만인 2022년 11월 1일에 미네소타에서 받아볼 수 있었다. 지금까지 세 번정도 이용해봤는데 항상 일주일은 넘기지 않고 배송이 되었다. 

     

     

     

    2. 구매후기

     

    아큐브 렌즈_1
    아큐브 렌즈_1

     

    아큐브 렌즈_2
    아큐브 렌즈_유통기한 (2022년 주문)

     

     

    나는 이번에 30일 렌즈인 아큐브 비타 (Acuvue vita)를 구매하며, 약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큐브 비타 테스트 렌즈, 그리고 다른 브랜드의 1회용 렌즈를 구입해보았다.

    항상 주문할 때마다 작은 습윤제와 렌즈 집게 그리고 렌즈통을 저렇게 챙겨서 같이 보내준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유통기한 자체도 넉넉하다. 

    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콘택트렌즈를 렌즈통 집게 습윤제와 함께 일주일 만에 받을 수 있어서 참 만족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

     

     

    미국에서 렌즈를 구입하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편하게 렌즈를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1회용 렌즈로 아큐브 트루아이 (TruEye), 오아시스 (Oasys)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한 달 렌즈인 아큐브 비타 구매했는데, 첫 사용 후 한 달이 지났고 정말 편하게 사용중이다. 안구건조증 환자인 내가 편하게 가장 편하게 사용한 렌즈가 아큐브 비타인듯하다. 

     

     

    더 읽어보기: 아큐브 비타 콘택트 렌즈 한달 사용 후기 (feat. 안구건조증 Dry Eyes)

     

    렌즈팝 바로가기

     

    korean circle contact lenses online shop Lenspop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AFGHANISTAN SHIPPING TO : ALBANIA SHIPPING TO : ALGERIA SHIPPING TO : AMERICAN SAMOA SHIPPING TO : ANDORRA SHIPPING TO : ANGOLA SHIPPING TO : ANGUILLA SHIPPING TO : ANTIGUA AND BARBUDA SHIP

    lenspop.net

    미깡인미네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