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미네소타 애프턴 주립공원 (Afton State Park)은 트윈 시티즈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주립공원이다. UMN출발 기준으로 I-94E를 경유해서 약 4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다. 애프턴 주립공원은 St. Croix 강 하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암으로 구성된 St. Croix River Valley의 독특한 자연을 보존하고자 1969년에 지정되었다. 공원 주차장에서 St. Croix 강가 주변까지 트레킹 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다. 특히, 강가를 따라 걷는 코스에서는 작은 모래사장도 있고 한편에서 피크닉 테이블들도 있어서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트레킹을 하다 지나게 되는 강가의 숲은 그 분위기가 굉장히 아늑한 느낌이었고, 숲을 지나면 마주치는 강가와 주변의 풍경은 시원한 느낌이었다.
이곳 주립공원에서는 매, 물새 , 파랑새와 같은 조류 190여 종뿐만 아니라 사슴, 여우, 오소리와 같은 다양한 야생동물들도 관찰할 수 있다고 한다. 계절에 따라 야생동물을 관찰하는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으니 확인 후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강가를 따라 조성된 트레킹 코스 외에도 주립공원 북쪽에 Prairie Loop와 Trout Brook Loop, 남쪽의 Deer Valley Loop는 약간의 초원지대와 산비탈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또 다른 특색이 있다. 주립공원 중간에 애프턴 알프스 (Afton Alps)라는 스키장이 자리 잡고 있어서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다른 주립공원들처럼 캠프그라운드가 따로 조성되어 있지는 않지만, 주립공원 곳곳에 Hike-in Camp site (Backpack site)들 28면이 조성되어 있고, 최대 6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Group Camp site가 두 군데 조성되어 있다.
미네소타 트윈시티즈에 가까이 위치해 있는 애프턴 주립공원 (Afton State Park)은 봄 여름 가을 주말에 간단하게 도시락 싸들고 아니면 커피 한잔 들고 가볍게 바람 쐬러 다녀올 수 있을만한 주립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