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네소타 라이프/미네소타에서 먹고살기

[미국 피자 추천]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feat. 갈릭 디핑 소스)

by 제주소다 2022. 5. 18.




본문 내용

    주변에 피자 헛 Pizza Hut, 도미노 피자 Domino Pizza, 등 유명 피자 프랜차이즈나 피자를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지만, 한국에서만큼 피자를 찾아 먹지 않는다. 미국 피자들이 한국식 피자에 비해 대체적으로 짜고 느끼하다. 그래서 미국에 온 지 얼마 안 됐을 때는 피자를 거의 먹지 않다가, 우연히 알게 된 "파파 머피스" 피자에서 피자를 먹어본 후부터는 피자가 생각날 때마다 이곳에서만 피자를 주문해 먹는다. 

    특히, 이곳은 매주 화요일 라지사이즈 10 달러 행사를 한다. 매주 화요일마다 미팅을 하는데 이날은 저녁을 하기도 귀찮고 힘든 날이기도 하다. 그래서 화요일 퇴근 후에는  파파 머피스에서 피자를 사다가 시원한 맥주와 함께 피맥을 먹으며 하루의 고단함을 풀기도 한다.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Take "N" Bake Pizza

    파파머피스 Papa Murphy's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슬로건에 나와 있듯이 이곳 파파 머피스는 생도우 위에 토핑들이 올려진 상태로 피자를 받은 후, 집에서 오븐을 이용해 직접 구워야 하는 피자이다. 온라인 주문시에 메뉴에 나와 있는 피자를 선택해서 주문하거나, 원하는 토핑, 소스, 크러스트를 직접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주문하고 집에서 특별한 재료를 추가하여 오븐에서 구워내면 자신만의 특별한 피자를 만들 수도 있다. 

    1981년 오리건주 힐스보로  (Hillsboro, Oregon)에서 "Papa Aldo's Pizza"가 생겼고, 1984년 캘리포니아주 페탈루마 (Petaluma, california)에서 "Murphy's Pizza"가 생겼다. Murphy's Pizza의 CEO였던 테리 콜린스 (Terry Collins)는 Papa Aldo's Pizza를 인수하여 "Papa Murphy's"로 통합시켰다. 이후 많은 기관과 소비자가 선택하는 "최고의 피자 체인", "피자 체인 플래티넘 상", "올해의 체인점", "프랜차이즈 만족도 상" 등을 수상하며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발전했다. 

    큰 피자 체인으로 발전한 파파 머피스는 나스닥에도 상장하며 더 큰 피자 체인으로 도약을 꿈꿨으나 손실과 수익성이 들락날락하며 캐나다 민간 식품 대기업 MTY Food Group에 인수되면서 나스닥에서상장 폐지됐다. 

    현재 미국을 비롯해서 캐나다, 아랍에미레이트에 1,5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미국에서 5번째로 큰 피자 체인점이다. 


    온라인 주문시에 픽업 타입을 "Pickup"으로 선택하고, 픽업 시간을 선택하거나 "ASAP"를 선택하면, 결제 후 픽업 가능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픽업 시간에 맞춰 매장에 가면 매장 한편에 온라인 주문 피자들이 칸칸마다 놓여있고, 자신의 이름이 쓰여있는 주문서의 피자를 들고 나오면 된다. 

    화요일은 $10 (최근 주문에서 $10.99) 이벤트를 하는 날이라 온라인 주문과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문한 피자는 아래 사진처럼 생피자 도우 위에 소스와 토핑들이 올려진 상태로 랩 포장되어 있고, "BAKING INSTRUCTIONS"이 하나 들어있다.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본인이 선택한 피자의 종류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다르므로 잘 확인하고 제시된 시간과 온도에 맞춰 피자를 구워내면 된다.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이번에 주문한 피자는 Create Your Own Pizza - Half & Half Pizza (Thin Crust) - Large (14 inches) - "PaPa's Favorite" & "Murphy's Combo"를 선택했다.

    따로, 소스 (기본 Traditional Red 소스) 등을 커스터마이징 하거나 토핑을 추가하지는 않았다 (토핑 추가 $1.5/개당). 집에서 양파만 조금 더 올려서 구웠다.

    라지 사이즈에 Thin Crust면 성인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기에 좋은 사이즈이다.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한국은 피자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피클이 딸려오는 경우가 많지만 미국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피클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 피클을 사기 위해 마트에 가면 정말 많은 피클 종류에 무엇을 사야 할지 난감할 수 있다. 

     

    Famous Dave's Sweet 'n Spicy Pickle Chips

    "유명한 데이브의 달콤매콤 피클" 

    1994년 위스콘신주 헤이워드 (Hayward, Wisconsin)에 처음 문을 연 Famous Dave는 이어서 미네소타에 두 번째 세 번째 매장을 오픈했고, 현재 미국 33개 주에 180여 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본사는 미네소타주의 미네통카 (Minnetonka, Minnesota)에 있다.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우리 집은 항상 이 피클을 구입해 먹는다. 미네소타 여느 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고, 코스트코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한국에서 먹던 피클과 가장 비슷한 맛일듯 싶다.

     

     

    정말 한국의 피자가 그리울 때는, 갈릭 디핑소스 (Garlic Dipping Sauce)와 함께 먹어보자. 물론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거나 피자 프랜차이즈에 따라서 사이드로 선택할 수 있기도 하지만, 집에서도 직접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 버터 0.5~1T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 녹인다.)
    • 녹인 버터에 다진마늘(혹은 마늘 파우더) 1T / 머스터드소스 1T / 꿀 1T / 마요네즈 3T를 넣어 섞는다.
    • 기호에 따라 파슬리, 치즈가루를 뿌려도 좋다. 

     

     

    이전 포스팅에서 훈제 굴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소개했던 트러플 하운드 핫소스 (Truffle Hound Hot sauce)도 피자와 잘 어울린다.

    TRUFFLE HOUND Hot Sauce
    TRUFFLE HOUND Hot Sauce

     

     

    [미네소타에서 먹고살기] 미국에서 한국산 굴을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제주도가 고향인지라 가끔 제주도에 갈 때면 술안주로 회나 해산물을 시켜먹고, 일산에 살 때는 특별한 날이나 이벤트를 할 때 석화나 전복, 대게

    jejuminnesotan.tistory.com

     

    이상 미국에서 가끔 찾아먹는 피자, 파파 머피스 (Papa Murphy's) 피자와 피클, 소스들에 대한 소개였다. 매주 화요일 라지사이즈 $10 이벤트 잊지말자. 


    미깡인미네소타
    미깡인미네소타

    미깡인미네소타